입만 아프다 - 애써 자꾸 얘기하는 말이 상대방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아 보람이 없다., 손발을 맞추다 - 함께 일을 하는 데에 마음이나 의견, 행동 방식 따위를 서로 맞게 하다., 발이 넓다 - 사귀어 아는 사람이 많아 활동하는 범위가 넓다., 발 벗고 나서다 - 어떤 일을 마치 자기 일처럼 적극적으로 나서서 하다., 귀가 따갑다 - 너무 여러 번 들어서 듣기가 싫다., 애간장을 태우다 - 몹시 초조하고 안타까워서 속을 많이 태우다., 눈이 높다 - 정도 이상의 좋은 것만 찾는 버릇이 있다, 안목이 좋다, 꼬리가 길다 - 못된짓을 오래 두고 계속 하다, 눈에 불을 켜다 - 화가 나서 눈을 부릅뜨다, 가방 끈이 짧다 - 많이 배우지 못해 학력이 낮다., 가방 끈이 길다 - 많이 배워 학력이 높다., 고추가루 뿌리다 - (사람이 일이나 계획에) 훼방을 놓다, 방해하다., 개 눈에는 똥만 보인다 - 평소에 자신이 좋아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만이 눈에 띈다는 것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깨가 쏟아지다 - 몹시 아기자기하고 재미가 나다., 귀가 얇다 - 남의 말을 쉽게 받아들인다., 눈앞이 캄캄하다 - 어찌할 바를 몰라 아득하다. 답이 없는 상황에 앞이 안 보인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다 - 매우 귀엽거나 사랑스럽다, 눈도 깜짝 안 하다 - 조금도 놀라지 않고 태연하다., 눈에 흙이 들어가다 - 죽어 땅에 묻히다., 눈에 차지 않는다 - 만족스럽지 못하다., 눈코 뜰 사이(새) 없다 - 정신 못 차리게 몹시 바쁘다, 단맛 쓴맛 다 보았다 - 세상의 온갖 일을 다 겪었다는 뜻으로, 많은 경험을 했음을 이르는 말., 물로 보다 - 사람을 하찮게 보거나 쉽게 생각하다., 목에 힘주다 - 오만방자하고 건방지다, 물을 끼얹은 듯 - 많은 사람이 갑자기 조용해지거나 숙여해지는 모양, 바가지를 긁다 - 잔소리를 하다, 얼굴이 뜨겁다 - 부끄럽고 창피하다, 얼굴에 먹칠[똥칠]을 하다 - 창피를 당하다, 체면이 깍이다., 삼천포로 빠지다 - 이야기가 다른 이야기로 흘러가버리다., 손이 크다 - 아량, 배포, 씀씀이 등이 크다,
0%
관용표현 추가 모음 4
Partager
Partager
Partager
par
Czaa1323
Modifier le contenu
Imprimer
Incorporer
Plus
Affectations
Classement
Afficher plus
Afficher moins
Ce classement est actuellement privé. Cliquez sur
Partager
pour le rendre public.
Ce classement a été désactivé par le propriétaire de la ressource.
Ce classement est désactivé car vos options sont différentes pour le propriétaire de la ressource.
Rétablir les Options
Apparier
est un modèle à composition non limitée. Il ne génère pas de points pour un classement.
Connexion requise
Style visuel
Polices
Abonnement requis
Options
Changer de modèle
Afficher tout
D'autres formats apparaîtront au fur et à mesure que vous jouerez l'activité.
Ouvrir les résultats
Copier le lien
Code QR
Supprimer
Restauration auto-sauvegardé :
?